행복한 저녁 즐거운 라디오

월~금 17시 ~ 18시 35분

홈으로
9월 5일 금요일 행저즐라 "모차르트의 위대함은 어디서부터?" #창조과학특강
2025.09.05

#전북극동방송 #행복한저녁즐거운라디오 #박준규pd #저녁에도반하나
하나님의 사랑과 위로가 스며드는 행복한 저녁 즐거운 라디오!

타고난 천재라고 불리는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가 있습니다. 세 살 때 피아노를 치기 시작했고, 여섯 살 때 피아노 용 미뉴에트를, 여덟 살 때 오케스트라 교향곡을 작곡했습니다. ‘신동’이란 말이 부족할 정도로 뛰어난 천재였고 지금도 가장 위대한 작곡가로 평가받습니다.

모차르트는 어릴 때부터 연주 여행을 하며 여행지마다 새 지식과 작곡기법을 습듭했습니다. 이탈리아적인 명랑함, 독일적인 건강한 화성을 배우며 고전파시대의 중심이 되는 기량을 배웠습니다. 모차르트는 이런 말을 했어요. “천재를 만드는 것은 지성도 아니고 상상력도 아니다. 사랑, 사랑, 열렬한 사랑이 천재의 영혼을 만든다.” 라고요.

베드로전서 4장 8절 말씀입니다. [ 무엇보다도 뜨겁게 서로 사랑할지니 사랑은 허다한 죄를 덮느니라 ] 무엇보다 모든 것 위에 강렬한 사랑이 있습니다. 삶의 덕목 중 뜨거운 사랑이 최우선인거에요. 이 사랑은 죄를 없애는 것이 아니라, 그 위를 덮어서 드러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크고 따뜻하며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위대합니다.

사랑이 곧 용서와 화해로 이끈다는 말씀이에요. 죄와 허물 많은 이 세상 과연 무엇으로 평화할 수 있을까요? 바로 사랑입니다. 모든 것을 덮어주시는 하나님 사랑으로 희망의 불을 밝히는 시간, 행복한 저녁, 즐거운 라디오 지금 시작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