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극동방송 #좋은아침입니다 #박준규pd #아침에바나나
살아계신 하나님만 찬양하는 복된 아침! 좋은 아침입니다.
“매일 즐거운 일이 생기지 않으면 인생이 재미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진정한 행복을 느끼는 일은 한번이어도 충분히 의미있고 재미있는 인생입니다. 행복을 찾는 방법은 자신에게 그 행복한 한번이 무엇인지를 찾아가는 과정이에요.”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라는 책에 나오는 글입니다.
여러분 매일 행복 느끼세요? 돌아보면 행복했던 날들은 그렇게 많지 않았습니다. 물론 매일매일이 행복하고 감사하지만, 주어지는 삶에서 마냥 행복을 매일 느낄 수 만은 없었습니다. 한 두번의 즐거운 기억이 이야기를 만들고 행복한 순간을 오랫동안 간직하게 해 준 거예요.
전도서 3장 13절 말씀입니다. [ 사람마다 먹고 마시는 것과 수고함으로 낙을 누리는 그것이 하나님의 선물인 줄도 또한 알았도다 ] 사는 동안 웃을 일도 울일도 많습니다. 슬픈 일이 더 많을 지도 모릅니다. 하나님은 수고를 통해 우리가 낙을 누리도록 설계하셨습니다. 그냥 주지 않으셨어요. 고단한 인생 한 가운데 즐거움을 주셨습니다.
덕분에 우리에게 주어지는 일상이 즐겁지만은 않을지라도 ‘얼마나 좋은일이 있으려’ 라는 기대를 가질 수 있습니다. 나를 가로막는 일, 사건 사고가 많을 수록, 가슴을 치며 애통하는 일이 많을 수록 오히려 하나님의 선물같은 행복은 더 가까이 와 있습니다. 우리 삶을 더욱 선하게 이끄실 하나님께 맡기며 2025년 한해도 더욱 힘내세요. 살아계신 하나님과 함께 일상이 기적으로 채워지는 복된 아침, 좋은아침입니다. 시작하겠습니다.
자신에게 그 행복한 한번이 무엇인지를 찾아가는 과정 #좋아가만난사람 황등서부교회 #이전남목사님
2025.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