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극동방송 #좋은아침입니다 #박준규pd #아침에바나나
살아계신 하나님만 찬양하는 복된 아침! 좋은 아침입니다.
여러분 ‘소확행_小確幸'이란 말 들어보셨죠? ‘작지만 확실한 행복’이란 말입니다. 일본의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의 에세이 《랑게르한스 섬의 오후》에서 쓰인 말이었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먹을 때, 좋은 풍경을 보며 커피한잔 할 때, 가까운곳에 나가 나만의 시간을 즐길 때 작은 즐거움을 느낍니다. 크고 대단하게 얻지 않아도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작은 행복입니다.
그런데 그런 ‘소확행’은 말 그대로 참 짧게 지나갑니다. 우리의 행복한 마음을 오~~래 간직하고 싶은데 그때의 사진을 보며 회상하는 정도로 짧습니다. 행복한 마음을 오래 간직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은 바로 ‘감사’입니다. 작은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만 할 수 있는 수동적인 감사가 아니라, 평소에도 할 수 있는 감사죠. 감사가 행복입니다.
에베소서 5장 20절 말씀입니다. [ 범사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항상 아버지 하나님께 감사하며 ] 감사는 #항상 그리고 #범사에 하나님 아버지께 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작은 감사들도 줄을 세워 놓으면 길고 큰 행복이 됩니다. 혹 감사하지 못할 부분 까지도 회개와 함께 감사를 찾으면 진짜 감사로 변화됩니다. ‘다른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을 나도 할 수 있음에 감사’, ‘오늘도 무언가 할 수 있는 힘을 주시고 새날을 주심을 감사’, ‘가족들이 옆에 있게 하심’도 감사입니다. 무조건 감사입니다.
감사는 작은 일부터 시작됩니다. 큰 바다도 빗방울이 모여 이루어졌습니다. 큰 건물도 벽돌 한장한장이 쌓여 이루어졌습니다. 생명을 주시고 오늘을 살게하신 하나님께서도 우리가 행복하기를 원하십니다. 오늘도 범사에 예수님의 귀하신 이름으로 하나님 아버지께 항상 감사하는 기적의 하루! 살아계신 하나님과 함께 일상이 기적으로 채워지는 복된 아침, 좋은 아침입니다. 시작하겠습니다.
행복한 마음을 오래 간직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은 바로 ‘감사’ #창조과학이야기 #마윤정교수님
2024.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