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아침입니다

월~금 07:02-08:00

홈으로
#합리적 #설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무조건적인 #순종 #좋아가만난사람 #노아의방주 #고대경목사님
2024.05.30

#전북극동방송 #좋은아침입니다 #박준규pd #아침에바나나
살아계신 하나님만 찬양하는 복된 아침! 좋은 아침입니다.

19세기 독일의 세계적인 천재 법학자를 길러낸 ‘칼 비테'는 순종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무조건적인 순종은 흔히 생각하는 것 보다 훨씬 중요하다. 아이가 자기에게 해로운 뭔가를 하려는 순간 순종적인 아이에게는 “하지 마, 얘야!”라고 말하면 충분하다. 또는 그냥 이름만 불러도 바로 하던 일을 멈춘다. 그리고는 유사한 상황에서 아이를 보호하기 위해 그 일을 금지하는 이유를 알려주면 된다.”

자녀가 어렸을 적 부터 #무조건적인 #순종을 배우는 이유는 한가지 입니다. 상황을 미리 다 설명해 주고 위험에서 벗어나게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일단 순종하면 후에 그 뜻을 깨닫습니다. 부모님에 대한 순종은 결국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순종까지 이어집니다. 순종하지 않으면 크게 소리를 질러야 할 수도 있습니다. 순종하는 습관이 들지 않으면 제멋대로 행동할 것이고 그 피해는 아이가 받게 될 거니까요.

출애굽기 15장 26절 말씀입니다. [ 이르시되 너희가 너희 하나님 나 여호와의 말을 들어 순종하고 내가 보기에 의를 행하며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를 지키면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 중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 ] 순종을 요구하시며 계명에 귀를 기울이고 규례를 지키라는 이유는 우리를 죄와 고난에서 건져주시고 회복시키기 위함입니다.

하나님께서 말씀 앞에는 #합리적 #설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무조건적인 #순종 후에 하나님의 계획하심을 경험할 수 있으니까요. 뱀이 아이의 머리를 물기 직전 아버지의 “앉아!” 라는 명령에 순종할 수 있어야 합니다. 훈련된 자녀는 위기를 피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자녀는 후유증이 남습니다.

정확한 길, 바른길, 진리의 길을 안내해주시고 피할 길을 열어주시는 하나님의 명령에 무조건 순종하는 삶! 살아계신 하나님과 함께 일상이 기적으로 채워지는 복된 아침, 좋은 아침입니다. 시작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