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아침입니다

월~금 07:02-08:00

홈으로
모든 질문 앞에 “하나님!”하고 먼저 불러보시기 바랍니다 #아침에책한권 #자기관리론 #노성용목사님 #현대지성
2024.06.05

#전북극동방송 #좋은아침입니다 #박준규pd #아침에책한권
살아계신 하나님만 찬양하는 복된 아침! 좋은 아침입니다.

마취제를 처음 발명한 사람은 제임스 심슨(James Simpson, 1811-1870)이라는 산부인과 의사입니다. 심슨은 스코틀랜드에서 태어나 성경으로 양육 받았습니다. 의학에서 부인과를 설립한 사람 중에 한 사람이었는데요? 그는 외과수술을 받는 환자들의 고통을 보면서 하나님께 기도했습니다. ‘하나님, 어떻게 하면 이 고통을 덜어줄 수 있을까요?’

기도하며 환자를 돌보고 학생들을 가르치는 중 창세기 2장 21절-22절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을 깊이 잠들게 하시니 잠들매 그가 그 갈빗대 하나를 취하고"하는 말씀에서 영감을 얻어 수술용 마취제 ‘클로로폼’을 발명했습니다. 그로부터 시작된 마취제 개발로 많은 환자들이 고통스런 수술로부터 해방됐습니다.

‘어떻게 하면 고통을 덜어줄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영감있는 찬양을 드릴 수 있을까요? 어떻게 어르신들을 잘 섬길 수 있을까요? 깔끔하게 행정업무를 할 수 있을까요? 예쁜 작품을 만들 수 있을까요? 건물을 튼튼하게 지을 수 있을까요? 무기력한 사람들을 깨워줄 수 있을까요? 용기와 희망을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더 잘 가르칠 수 있을까요?’ 고민되고 길을 찾고 싶을 때 이 모든 질문 앞에 “하나님!”하고 먼저 불러보시기 바랍니다. 말씀으로 영감을 주실 거에요.

시편 119편 105절 말씀입니다. [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 ] 하나님의 말씀이 해답입니다. 말씀은 가까이에서 나를 비추는 등이기도 하고 먼 곳을 비추는 빛이기도 합니다. 지금 내 발 앞에서부터 하나님 나라까지 비추는 영원한 빛이십니다. 모든 질문에 해답이십니다. 말씀으로 양육하시며 우리의 길을 비춰주십니다. 오늘도 말씀 따라 가는 삶! 살아계신 하나님과 함께 일상이 기적으로 채워지는 복된 아침, 좋은 아침입니다. 시작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