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아침입니다

월~금 07:02-08:00

홈으로
공로 자격 없는 인생 예수님을 통해 의롭다고 여겨주셨습니다. #인정해주셨습니다. #말씀스트레칭 #장성구목사님
2024.07.08

#전북극동방송 #좋은아침입니다 #박준규pd #아침에바나나
살아계신 하나님만 찬양하는 복된 아침! 좋은아침입니다.

《새로운 시대 조직의 조건》이라는 책에는 칭찬과 인정에 대해 이렇게 설명합니다. “‘결과가 좋았기 때문에 훌륭한 직원'이라는 칭찬은 반대로 ‘결과가 좋지 않으면 훌륭하지 않은 직원'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자칫 부정적 방법을 동원해 좋은 결과를 만드는데 집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정으로 자부심을 높여줘야 합니다.”

칭찬과 인정 차이가 있습니다. 칭찬은 결과에 점수를 매긴다면, 인정은 노력한 과정 그대로를 알아주는 것입니다. 즐겁고 따뜻한 감정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쉽지 않았을 텐데 끝까지 마무리해서 얼마나 우리에게 큰 힘이 되는지 모른다. 자랑스럽다'같은 메시지에요. 됨됨이 그대로를 알아주고 손뼉쳐주는 것입니다. 한번 성공했다고 즉각적인 반응이 아니라 오랫동안 지켜본 결과를 바탕으로 보내는 마음입니다.

로마서 8장 30절 말씀입니다. [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본받게 하기 위해 우리를 부르시고 의롭다고 여겨 주셨습니다. 의로움의 기준은 우리의 어떠한 공로가 아니라 전적인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 생명’입니다. 공로도 자격도 없는 인생을 예수님을 통해 의롭다고 여겨주셨습니다. #인정해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태초부터 우리를 알고 계셨습니다. 하나님의 형상을 본받게 하시고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을 통해 의롭다고 여겨주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섭리를 따라 거룩함과 영화로움으로 옷입혀 주셨습니다. 세상적인 칭찬과 인정도 좋은데, 하나님의 #인정은 감격적입니다.

우리의 부족하고 연약한 자격은 감추시고 오로지 하나님께 인정받는 자로 자부심갖고 시작하게 하시는, 살아계신 하나님과 함께 일상이 기적으로 채워지는 복된 아침, 좋은아침입니다. 시작하겠습니다.

#창찬과 #인정 #의롭다고
#자격없이 #공로없이 #예수님으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