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아침입니다

월~금 07:02-08:00

홈으로
매일 습관적으로 하는 일이 실력! #아침에책한권 #오늘내마음에커다란돌이떨어졌어요! #죠이북스
2024.07.17

#전북극동방송 #좋은아침입니다 #박준규pd #아침에바나나
살아계신 하나님만 찬양하는 복된 아침! 좋은 아침입니다.

36년 국내 최장수 아나운서로 현재는 대학에서 후학들을 가르치는 강성곤 교수는 《올어바웃 아나운서》라는 책에서 말을 잘 하기 위한 방법을 이렇게 소개합니다. “뉴스 기사를 잘 읽는 아나운서, 대사를 맛깔나게 처리하는 성우, 텔레비전 내레이션 물의 준수한 내레이터, 이들의 낭독 행위를 유심히 관찰하고 귀 기울여 듣고 따라하는 것은 훌륭한 연습이다. 읽기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자기 것으로 만드는 담금질이야 말로 옹골찬 투자라 하겠다.”라고 말합니다.

잘 말하고 싶은 사람을 비롯해 잘 해 내고 싶은 사람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에게서 배우고 익혀야 하는거죠.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특히 따라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는 조언은 우리의 행동변화를 요구합니다. ‘연습’이 실력을 쌓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매일 #습관적으로 #하는 #일이 #실력으로 쌓이는 겁니다.

디모데전서 4장 7절 8절 말씀입니다. [ 망령되고 허탄한 신화를 버리고 경건에 이르도록 네 자신을 연단하라 육체의 연단은 약간의 유익이 있으나 경건은 범사에 유익하니 금생과 내생에 약속이 있느니라 ] 꾸준히 운동하면 건강해집니다. 운동하는 만큼 몸의 변화가 보입니다. 그런데 경건에 이르는 연습은 하나님께서 준비시켜주신 약속을 발견하는 일입니다. 경건이 주는 유익은 일시적이지 않고 영원하다고 말씀시거든요.

경건을 향한 노력은 마치 ‘보물찾기' 같아요. 하나님을 향한 갈망과 경건에 이르는 연습 속에 하나 씩, 두 개 씩 유익을 발견합니다. 신앙의 선조들이 했던 방식, 성경속 하나님을 만났던 사람들의 모습을 유심히 관찰하고, 마음을 기울여 듣고 따라하면 어느새 장성한 분량에 이르겠죠? 살아계신 하나님과 함께 일상이 기적으로 채워지는 복된 아침, 좋은 아침입니다. 시작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