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라디오 QT

매일 06:20~06:25

홈으로
[경건생활 365] 2월 1일 - 신앙의 공급선
2026.01.28

● 롬 1:17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 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


미군 하우스보이였던 저를 미국으로 데려가 공부시켜준 칼 파워스(Carl F. Powers) 상사는 1958년 제가 대학을 졸업하던 날의 감격을 기록으로 남겼습니다.

능력 있는 소년 빌리(Billy)는 내가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훌륭하게 성장했다.
빌리가 대학 졸업장을 받는 순간, 전쟁 중이던 나라 한국이 떠올랐다.
이 작은 내 친구가 한국에서 미군들을 위해 물을 나르고 지저분한 집기들을 청소해 주던 그 소년인가?
아니다. 그는 이제 그때의 소년이 아니다.
그는 젊은 지식으로 그리스도를 확신하는 온유한 마음과 예리한 정신을 가진 지혜로운 청년이 되었다.
전쟁에서는 공급선이 필수인데, 빌리의 공급선은 신앙이다.
기도로 다리를 세우고 성경을 무기로 싸우라.

모든 전쟁에서는 훈련받은 용감하고 결연한 병사들이 있어야 하는데, 하나님께서 이러한 자질을 빌리에게 주셨다.
빌리는 십자가를 가지고 전쟁에 나가 하나님의 적을 맞아 싸운다.
작전과 계획, 진격과 기도가 전쟁을 위해 진행 중이다. 그곳에 구원받을 영혼들이 있다.
하나님이 늘 빌리와 함께하시기를!

하나님이 보내 주신 천사와도 같았던 칼 파워스 상사의 말처럼 저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오직 하나님만을 신뢰하며 계속해서 복음전도자의 길을 걸어 나갔습니다.
우리의 유일한 공급선은 기도와 말씀을 통해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믿는 믿음일 것입니다.
- 「김장환 목사의 인생 메모」 중에서

오직 주님만을 의지하며 믿음으로 나아가십시오.
복되고 형통합니다. 아멘!!!


주님, 제 삶의 원동력이 오직 주님만이 되게 하여 세상을 의지하지 않게 하소서.
어떠한 순간에도 오직 주님만을 의지하며 강하고 담대하게 나아가기로 다짐합시다.


내레이션: 장대진 아나운서
[경건생활 365일 QT는 나침반 출판사와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