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라디오 프로그램

닫기
  • 편성표
  • 설교리스트
  • 특집방송
  • 추천컨텐츠
  • FEBC게시판

1부 기도요청/응답사연

소그룹모임1-제자 훈련 작성일 2022.05.22 조회 수:18
작성자 shkim

코로나19가 종식되고 항상 수고하시는 의료인의 건강과 가정을 지키소서

민족 복음화와 교회 회복과 평화 통일을 이루어 주소서


1. 제자 훈련에는 복음과 훈련과 비젼이 있어야 합니다.


"1년 반동안 제자훈련을 함께 한 학생들에게서도 놀라운 변화가 일어났다. 우리에게는 공휴일이 없었다 쉬는 날이면 함께 산에 가서 기도하고, 말씀나누고,교제했다. 여름과 겨울에는 일주일씩 시간을 내서 기도원에 갔다. 주일이면 11시 대예매를 마치고 부터 오후5시30분까지 모임을 가졌다.도시락을 싸가지고 다니며 제자 훈련을 계속했다."


"나는 이과정을 거치면서 정말 중요한 것을 발견했는데 그것은 바로 '평신도가 교회의 주체'라는 사실이었다. 그리고 평신도가 교회의 주체라면 그 평신도를 바로 세우는 것이 목회의 본질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평신도가 교회의 주체이다 이에 대한 바울의 위대한 고백을 들어보자. "우리가 그를 전파하여 각 사람을 권하고 모든 지헤로 각 사람을 가르침은 각 사람을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한 자로 세우려 함이니 이를 위하여 나도 내 속에서 능력으로 역사하시는 의의 역사를 따라 힘을 다하여 수고하노라"(골1:28,29).


"많은 학자들이 주장하는 교회의 기본 개념은 첫째, 택함을 받은자의 모임, 둘째, 그리스도의 몸,셋째, 성령의 전이다.


"택함을 받은 자의 모임"이라는 기본 개념은 고린도전서1장2절에 근거한다. "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 곧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기록하여지고 성도라 부르심을 입은 자들과 또 각처에서 우리의 주 곧 저희와  우리의 주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모든자들에게"(고전1:2).

"하나님이 택하여 구별하셔서 기록하게 만드신 것이 성도라는 말이다."


둘째, 교회가 '그리스도의 몸'이라는 기본 개념은 고리도전서12장 13절에 근거한다. "우리가 유대인이니 헬라인이나 종이니 자유자나 다 한 성령으로 세례를 받아 한 몬이 되었고 도 다 한 성령을 마시게 하셨느니라"(고전12:13).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성령을 받은 자들은 모두 한 몸이 되었다. 그리고 주님은 이 몸을 통해 일하신다. 그리스도의 몸이 잘 움직이도록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목회이다. 때문에 교회의 지도자가 교회를 병들게 한다면 그가 받아야 할 심판은 얼마나 크겠는가, 소름이 끼칠 정도이다."


"세번째로 교회가 '성령의 전'이라는 기본 개념은 고린도전서3장16절에 근거한다.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고전3:16).

단상의 설교자나 단하의 청중이나 그 안에서 역사하시는 성령은 동일하다."


2. 교회의 주체는 평신도입니다.

교회의 기본 개념은 

첫째, 택함을 받은 자의 모임

둘째, 그리스도의 몸

셋째, 성령의 전

목록

댓글작성

전체댓글 (0)

프로그램 정보



제작 /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