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라디오 프로그램

닫기
  • 편성표
  • 설교리스트
  • 특집방송
  • 추천컨텐츠
  • FEBC게시판

1부 기도요청/응답사연

갈라디아서 강해 작성일 2022.05.22 조회 수:17
작성자 shkim

코로나19가 종식되고 항상 수고하시는 의료인의 건강과 가정을 지키소서

민족 복음화와 교회 회복과 평화 통일을 이루어 주소서


8, 그러나 우리나 혹 하늘로 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줄를 받을 찌어다.


다른 복음을 전하는 자는 저줄를 받는다고 했다. 우리나 사도 바울과 그 일행이나 참 종이라고 할찌라도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줄를 받는다는 뜻이다

 바울이 전에 바른 복음을 전해서 바른 교회를 세웠으나 후에 변해서 다른 복음을 전한다고 하면 반드시 저부를 받는다. 전에 아무리 훌륭한 종이라고 해도 지금 다른 복음을 전하면 틀림없이 저주를 받을 것이다.

하늘로 부터 온 천사라도 : 하늘로 부터 온 천사라도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는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만 구원받는 것외에 다른 복음을 절대로 없다(행4:12).


9우리가 전에 말하였거니와 내가 지금 다시 말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너희의 받은 것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찌어다.


 너희의 받은 것 외에 : 바울이 바른 복음을 전해 주었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믿음으로 구원 받은 도이다. 이 복음을 조금이라도 변경시켜 전하면 저주를 받는다는 것을 바울이 전에도 경계했으나 다시 곙계하고 있다.


10.이제 내가 사람들에게 좋게 하랴 하나님께 좋게 하랴 사람들에게 기쁨을 구하라 내가 지금까지 사람의 기쁨을 구하는 것이었다면 그리스도의 종이 아니니라.


 다른 복음을 전하면 사람들이 좋아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육체주의, 세상주의,넓은 길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바른 복음을 전하면 사람들에게 핍박을 받는다. 딤후3:12,"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경건하게 살고자 하는 자는 핍박을 받을리라"고 하였다. 

 예수님만 따라가는 길이기 때문에 많은 반대와 핍박이 따른다. 그러나 바른 복음을 전하고 따라가면 하나님께서 기뻐하신다.


사람들에게 좋게 하랴: 성도가 사람들에게 하려면 진리를 양보해야 하고 인본주의를 써야 된다. 그러나 복음을 저나고 따라가면 하나님께서 기뻐하신다.


하나님께 좋게 하랴: 하나님께 좋게 하려면 아브라함과 같이 본토, 친척 아비집을 떠나서 하나님의 말씀만 따라가야 한다. 하나님의 종이라는 직분을 가졌어도 사람을 기쁘게 하는 길로 걸어가는 자는 그리스도의 종이 아니고 삯군이요 가기 배만 위하는 자이다(빌3:19).

목록

댓글작성

전체댓글 (0)

프로그램 정보



제작 /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