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라디오 프로그램

닫기
  • 편성표
  • 설교리스트
  • 특집방송
  • 추천컨텐츠
  • FEBC게시판
소망의 기도

1부 기도요청/응답사연

소그룹 모임1- 제자 훈련 작성일 2022.05.17 조회 수:55
작성자 shkim

코로나19가 종식되고 항상 수고하시는 의료인의 건강과 가정을 지키소서

민족 복음화 와 교회 회복과 평화 통일을 이루어 주소서


마28:18-20,"예수께서 나아와 일러 가라사대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이것이 목회의 본질이다-국제제자 훈련원

길-국제제자 훈련원

평신도를 깨운다 - 국제제자 훈련원


이것이 목회의 본질이다 중에서


"앞서 간 나의 선배들은 우리를 위해 믿음의 씨앗을 뿌렸고, 신앙의 본을 보엿으며, 옥토를 만들기 위한 밑거음이 되었다. 그들은  신앙을 지키기 위해 순교의 피를 흘렸다. 거룩하게 살기 위해 몸부림을 쳤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은 일제의 탄암에서도 기독교의 자손심을 지켜낼 수 있었다"


"내 마음속 한 구석에는 명쾌한 답을 얻을 수 업는 질문이 있었다 '목회자가 저렇게 심혈을 기울여 목회하는데도 왜 사람들은 변하지 않는 것일까 왜 안수집사가 되고 , 잘로가 되면 순수한 자세를 잃어버리고 급기야 교회에 걸림돌이되는 것일까, 왜 교회가 부흥하지 못하는 걸까


"처음 신학교에 입학했을 때, 내게는 강한 열망이 있엇다 딱 한 번뿐인 나의 인생을 망치고 싶지 않다는 것이었다. 평신도들이 제자리걸음만 하는 교회의 목회는 하고 싶지 않았다. 성경이 이야기하는 그 교회, 예루살렘교회가 이 시대, 이 땅에도 가능하다는 것을 내 목숨을 걸고 보여주고 싶었다."


"그리고 부교역자로 교회에 들어갔을 때 하나님은 내게 재적인원이 1명뿐인 대학부를 맡기셨다."

"파라처치(복음주의 선교단체)에는 청년들이 몰려가고 변화가 일어나는데, 어째서 교회의 대학부는 텅텅비어 죽은 송장처럼 멍하니 앉아 있는 것인가, 왜 고등부만 졸업하면 다들 대학부를 빠져나가는가 나에게는 큰 숙제였다.


"당시 2학년이던 방선기 학생(현 직장사역연구소 소장, 목사)에게 네비케이토에 가입해서 그 비결을 배우고 내게 좀 그대로 가르쳐 달라고 부탁했다. 그리고 나는 그가 가져다 준 자료들을 통해 제자 혼련에 눈을 뜨기 시작했다."


"사실 처음에는 자료를 보고 실망했다. 특별한 것을 발견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6개월쯤 지나자 그 학생이 변하기 시작했다. 전형적인 기독교 집안의 자녀였는데, 갑자가 어느 날부터인가 눈이 빛나고 가슴이 뜨거워지더니, "우리 주님이 나를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신 걸 생각하면 눈물이 납니다다." 뭐 이런 소리를 하는 거였다. 낮은 자리로 돌아가 내가 보지 못한 그것을 찾아 나셨다"


"<SCL>,<브릿지>,<메모리팩>등 네비게이토에서 쓰는 모든 자료를 탐독했다. 그리고 마침내 나는 그것을 별견했다.거기에는 복음이 , 훈련이 , 비젼이 있었다 하지만 기성 교회 대학부에는 복음이 없고 교리만 있었다. 훈련은 없고 회의만 많았다. 비젼은 없고 행사만 있을 뿐이었다. 내게는 이것이 인생을 바꾼 중대한 발견이었다."


제자훈련은 복음과 훈련과 비젼을 갖는것이다.



목록

댓글작성

전체댓글 (0)

프로그램 정보

소망의 기도
월~금 11:00~12:00
제작 / 진행 최정민

‘소망의 기도’ 11:00-12:00
삶의 이야기와 기도제목을 나누며 함께 기도하는 라디오 기도회!기도를 통해 일하시고 영혼을 살리시는 주님의 은혜를 경험하는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