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라디오 프로그램

닫기
  • 편성표
  • 설교리스트
  • 특집방송
  • 추천컨텐츠
  • FEBC게시판

영상 프로그램

닫기
  • 특집방송
  • 테마별영상프로그램
  • 보이는라디오

인문학을 하나님께

20210128 인문학을 하나님께 할 어반 긍정적인 말의 힘 작성일 2021.02.15 조회 수:91

1500_getImage.jpg

극동방송 청취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강남비전교회 한재욱 목사입니다.

인문학의 주인은 하나님! ‘인문학을 하나님께오늘은 할 어반 (Hal Urban)박사의 긍정적인 말의 힘 하나님께 드리며 믿음 소망 사랑의 말로 삶의 집을 지으십시오라는 주제로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말은 감정을 만들어 낼 뿐 아니라 행동을 만들어 내기도 한다. 그리고 그 행동으로부터 삶의 결과가 나온다.”

교사이며 작가인 할 어반 박사는 안소니 로빈스(Anthony Robbins)의 말을 인용하면서 긍정적인 말의 위대한 힘에 관하여 말하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말은 닫힌 마음을 열어 주고, 절망을 희망으로 바꾸고, 용기를 줍니다. 뿐만 아니라 긍정적인 말은 듣기만 해도 활기와 웃음과 넘치는 에너지를 준다고 합니다. 반면에 부정적인 말은, 떠올리기만 해도 화가 나게 하고, 불안하게 하고 분위기를 어둡게 만듭니다.

말은 존재의 집이라 하였습니다. 우리는 자신이 하는 말로 집을 짓고, 그 집 안에서 살게 됩니다. 말은 연어처럼 헤엄쳐 자신이 태어난 곳으로 돌아옵니다. 떠났던 말은 그 말을 한 사람의 귀와 몸과 마음으로 돌아옵니다. 그리하여 자신이 한 말이 자신의 인생을 만듭니다. 사람이 말을 만들지만, 말 또한 사람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렇듯 말은 단지 소통의 수단만이 아니고, 영혼의 그릇이고 그 사람 자체입니다.

35년 동안 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 강의를 해 온 저자는 각종 실험과 연구를 통해 학생, 친구, 동료, 소비자 등, 모든 사람들이 가장 듣고 싶어하는 말과, 가장 듣기 싫어하는 말을 구체적으로 알려 줍니다. 그러면서 한 마디의 말로 삶을 바꾼 사람들의 이야기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작가 미상의 말의 힘이란 글을 소개합니다.

 

부주의한 말은 싸움을 붙이고, 잔인한 말은 인생을 망치고,

모진 말은 미움이 스며들게 하고, 난폭한 말은 찌르고 죽이며,

감사의 말은 장애를 제거하고, 즐거운 말은 하루를 밝게 하고, 때에 맞는 말은 고통을 줄여주고, 사랑의 말은 상처를 치유하고 축복해 준다.”

 

그렇습니다. 천사와 악마의 차이는, 그 모습이 아니라 그가 하는 말로 구별할 수 있습니다. 말은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뱀의 혀가 되기도 하고, 옷소매에 숨긴 비수가 되기도 하고, 새의 노래가 되기도 하고, 꽃의 향기가 되기도 합니다.

하나님은 잠언 1821절의 말씀을 통해, 말이 죽이는 권세와 살리는 권세가 있음을 말씀하셨습니다.

 

죽고 사는 것이 혀의 힘에 달렸나니 혀를 쓰기 좋아하는 자는 혀의 열매를 먹으리라.” (18:21)

 

말에도 온도가 있습니다.

감정이 잔뜩 들어간 뜨거운 말은 사람을 태웁니다.

얼음짱 같이 차가운 말은 사람을 꽁꽁 얼어붙게 합니다.

온기가 있는 따뜻한 언어는 슬픔을 감싸줍니다.

칭찬과 축복의 말은 고래도 춤추게 하고, 돼지도 나무에 오르게 하고,

둔재도 천재로 만듭니다.

행복, 칭찬, 미소, 기쁨, 친절, 배려, 사랑, 용기, 희망이라는 말을 소리내서 말 해보십시오. 순간 우리 마음은 좋은 느낌표로 가득 채워집니다.

이런 긍정의 말보다 더욱 소중한 것은 아멘”, “할렐루야”, “믿습니다.” “주님을 찬양 합니다.” “주님, 감사합니다같이, 믿음 소망 사랑을 담은 신앙의 말입니다. 그의 말이 그의 신앙의 수준입니다.

, 당신을 축복합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은혜로 잘 살아온 주님의 보석입니다. 지금도 잘 살고 있습니다. 나중엔 더 잘 될 주님의 보석입니다.

아멘 아멘 아멘!

목록

프로그램 정보

좋은 아침입니다
월~금 07:00~08:00
제작 송옥석 / 진행 송옥석

하루의 출발을 주님과 함께!
인생 최고의 복은 예수님을 경험하는 것!
하나님이 주시는 1초의 감동
오늘은 좋은 아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