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라디오 프로그램

닫기
  • 편성표
  • 설교리스트
  • 특집방송
  • 추천컨텐츠
  • FEBC게시판
좋은 아침입니다

인문학을 하나님께

20210107인문학을 하나님께 절실함 작성일 2021.01.06 조회 수:1790

1500_getImage.jpg  

극동방송 청취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강남비전교회 한재욱 목사입니다.

인문학의 주인은 하나님! ‘인문학을 하나님께오늘은 컨설턴트 장중호의 세상을 바꾸는 힘, 절실함을 하나님께 드리며 결정적인 순간 절실한 금식 기도를 하십시오라는 주제로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세상을 바꾸는 힘, 절실함절실함이 놀라운 에너지를 만들고, 이 에너지가 큰 기적을 만든 이야기들입니다. 저자는 대제국과, 기업과 개인의 흥망성쇠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키워드가 바로절실함이라고 하였습니다.

역사상 가장 거대한 제국을 만들었던 몽골의 칭기즈칸, 천년 대제국을 건설한 로마, 기적같이 스페인의 무적함대를 무찌르고 영국의 해양 시대를 연 엘리자베스 1세 여왕. 이들이 승리할 수 있었던 요인이 모두 절실함이었다고 합니다.

세계 해전사의 불가사의한 기적으로 일컬어지는 명량해전. 승리의 여러 요인이 있었지만, 무엇보다도 이순신 장군과 조선의 병사들이 나라와 가족과 불쌍한 백성들을 구해야겠다는 절실함이, 전투에서 이겨 출세해보겠다는 왜장과 왜군 병사들보다 백배는 더 컸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기업도 마찬가지입니다. 한때 세계 휴대폰 시장의 40% 이상을 점유하던 노키아가 승리에 도취한 나머지 애플에서 스마트폰이 출시될 때에도 개발을 멀리하더니 쇠락했습니다. 기업이 절실함을 잃은 결과입니다.

저자는 인터넷 제국 야후, 전자 제품 제국 소니 등 한때 잘 나가던 세계적인 기업들의 쇠락 또한 절실함의 부재에서 찾고 있습니다.

우리의 일생은 일상적인 일이 99%이지만 1%의 결정적인 순간이 있습니다. 이 때 필요한 것이 절실함입니다. 우리 성도들은 잘 알고 있습니다. 이 결정적인 때 절실한 기도가 필요하다는 것을 말입니다. 기도의 가장 강렬하고 절실한 형태가 바로금식 기도입니다.

하나님은 결정적인 순간에 금식 기도를 하라고 하시며 금식 기도에 대한 특별한 약속과 특별한 기적을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이사야 586절의 말씀입니다.

 

내가 기뻐하는 금식은 흉악의 결박을 풀어 주며 멍에의 줄을 끌러 주며 압제 당하는 자를 자유하게 하며 모든 멍에를 꺾는 것이 아니겠느냐” (58:6)

 

에스더는 유대 민족이 멸절할 수 있는 결정적인 위기 속에서, 3일 동안 절실한 금식 기도를 하면서 왕에게 나아갔습니다. 그 결과 하나님이 기적적으로 개입하셔서 슬픔이 변하여 기쁨이 되고, 애통이 변하여 길한 날이 되었습니다.

포로기 때의 느헤미야는 고향 예루살렘의 성벽이 무너진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때 그는 금식 기도를 합니다. 이에 하나님은 느헤미야의 가슴을 성벽 재건의 비전으로 뜨겁게 하셨습니다

무엇보다도 예수님을 보십시오. 하나님의 아들이 공생애를 시작하기 전 40일 동안 광야에서 금식하시며 하나님의 일을 준비하셨습니다.

초대교회는 신실하게 예배하며 금식 기도를 하면서 바울과 바나바를 선교사로 파송하기로 결정합니다.

마르틴 루터와 존 칼빈이 그 엄청난 종교개혁을 이끌 수 있었던 힘 중의 하나도 바로 금식 기도에 있었습니다. 또 다른 개혁가 존 낙스는 겁이 많아 처음에는 도망 다녔지만, 어느 날 결사적인 금식기도를 하면서 담대한 사람으로 변했습니다. 그리하여 악한 메리 여왕은 존 낙스를 두려워한 나머지 이렇게 말할 정도였습니다.

영국의 전 군대보다 존 낙스 한 사람의 기도가 더 두렵다.”

코로나19로 인해 우리는 결정적인 날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 결정적인 날, 우리가 드리는 절실한 금식 기도는 흉악의 결박을 풀어 주며 멍에의 줄을 끌러 주며 압제 당하는 자를 자유하게 하며 모든 멍에를 꺾을 것입니다.

목록

프로그램 정보

좋은 아침입니다
월~금 07:00~07:50
제작 송옥석 / 진행 송옥석, 박자연, 이하영, 김겸

하루의 출발을 주님과 함께!
인생 최고의 복은 예수님을 경험하는 것!
하나님이 주시는 1초의 감동
오늘은 좋은 아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