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라디오 프로그램

닫기
  • 편성표
  • 설교리스트
  • 특집방송
  • 추천컨텐츠
  • FEBC게시판
좋은 아침입니다

신청곡/사연/의견

코로나 사태의 빠른 종식을 위한 공동기도문 작성일 2020.03.31 조회 수:12397
작성자 daniel1999

공동기도문

하나님이여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내 영혼이 주께로 피하되 주의 날개 그늘 아래에서 이 재앙들이 지나기까지 피하리이다 내가 지존하신 하나님께 부르짖음이여 곧 나를 위하여 모든 것을 이루시는 하나님께로다 (시편 57:1-2)

 

1.회개

상한 마음과 통회하고 자복하는 마음의 중심을 기뻐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 하나님의 거룩하신 임재와 무소부재 앞에, 무지함과 정욕, 그리고 교만과 불순종으로 범죄했던 개인과 가정 그리고 한국교회와 나라와 민족의 죄악을 회개하오니 주님의 긍휼하신 은혜로 불쌍히 여기시고 온전히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무엇보다 저희, 믿는 자들과 한국 교회가 생명의 주님을 사랑한다 하면서 이웃을 우리 몸과 같이 사랑하지 못했고, 주님이 우리의 전부라고 고백하면서, 여전히 주님 외에 수많은 우상들을 섬기며 하나님의 마음을 아프게 해드리고 실망시켰던 한국교회와 저희들을 다시 한번 십자가 보혈의 권능으로 깨끗하게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날마다 주님을 닮게 해달라고, 주님만을 따라가겠다고 입술로 고백하면서 오히려 주님이 없는 것처럼 말하고 행동했던 저희들의 교만과 이율배반적인 죄악의 실상을 이 시간 주님 앞에 자복하고 회개하오니 불쌍히 여겨주시고, 오직 주님의 거룩하고 온전하신 은혜를 따라서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그런즉 우리가 무슨 말을 하리요 은혜를 더하게 하려고 죄에 거하겠느냐 그럴 수 없느니라 죄에 대하여 죽은 우리가 어찌 그 가운데 더 살리요"(6:1-2)

한국교회와 성도들이 하나님의 은혜를 입을 때마다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게 하셔서 우리와 교회를 온전히 용서하셨고 지금도 용서하시는 주님께만 온전히 의지하고 순종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긍휼

모든 긍휼과 자비하심으로 우리를 용서하시고, 지금도 친히 말씀과 성령의 능력으로 인도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히브리서 기자의 고백처럼, “그러므로 우리는 긍휼하심을 받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 ( 4:16)

그렇습니다 아버지 하나님, 저희들 이 시간 한국교회와 성도들이 말씀에 의지하여 하나님의 은혜로우신 임재가 가득한 보좌 앞에 나아갑니다. 오직 주의 풍성하신 은혜를 따라서 저희들과 한국 교회를 불쌍히 긍휼히 여겨주시옵소서!

무엇보다 한국교회와 성도들이 또다시 그리고 매일마다 생명의 말씀으로 돌아 올 수 있도록 긍휼을 베풀어 주시옵소서!

한국교회와 성도들이 이율배반적인 신앙생활의 거짓된 실체를 벗어버리고, 믿음이 행함으로 실천되고, 동시에 행함으로 믿음을 입증할 수 있는 살아 움직이고 역사되는 신앙생활의 자리로 돌아올 수 있도록 크신 은혜와 긍휼을 베풀어 주시옵소서!

목회자들과 성도들이 하나님의 사랑과 소망 안에서 서로를 진심으로 세우고 피차간에 복종함으로 자신들의 이기적인 나라가 아닌 하나님의 이타적이고 영원한 생명의 나라를 위하여 합력하여 선을 이루어 갈 수 있도록 변함없는 은혜와 긍휼로 우리 모두를 새롭게 하여 주시옵소서!

무엇보다 저희들이 지금 지나면서 겪고 있는 코로나19의 큰 재앙과 환난 가운데 하나님께서 주권적인 은혜를 따라서 치료하시고 회복시키시며 궁극적으로 모든 환난가운데 구원하시는 놀랍고 위대한 역사를 우리와 한국교회 가운데 단비처럼 부어주셔서, 이 모든 것이 하나님께서 여전히 우리를 긍휼히 여기고 계셨다는 큰 믿음의 확신과 간증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러므로 주님, 저희들이 단 한 순간도 세상의 긍휼에 마음을 빼앗기지 않게 하시고 오직 하나님의 긍휼하심과 자비하신 능력에 마음을 두고, 전인격을 다하여 의지하고 순종할 수 있도록 저희들을 불쌍히 여겨 주시옵소서!

한국교회와 성도들을 긍휼히 여기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3.감사

한국교회와 성도들 모두에게 평생 감사의 대상이신 참된 아버지 하나님,

이 시간 먼저 말씀을 통해서 우리에게 감사를 가르쳐 주심을 묵상하며 모든 감사와 찬양과 존귀와 영광을 받으시기 합당하신 하나님의 임재 앞에 나아갑니다.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107:1)

"범사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항상 아버지 하나님께 감사하라"(5:20)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살전5:18)

도무지 용서받을 수 없는 죄로 인하여, 철저하게 죽었던 저희들을 불쌍히 여기셔서 아버지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구속과 부활의 생명으로 살리시고, 영원한 생명을 선물로 허락하심에 만입이 있어도 다 감사할 수 없음을 알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희들 마음과 뜻과 정성을 다하여 감사와 찬양을 아버지께 올려드립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신 이유를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 하심이라고 말씀하신 대로, 한국교회와 성도들에게 생명을 주시고 그 생명을 더욱 더 풍성히 누릴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것을 때마다 시마다 아름답게 공급하여 주시는 주권의 하나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에게 그리스도안에 있는 영원한 생명과 그 생명의 풍성함을 누리도록 성령님을 허락하시고, 생명의 말씀을 날마다 허락하심에 감사 드립니다.

주님의 피 값으로 한국교회를 곳곳에 세우시고, 지난 시간 속에 크고 놀랍도록 이 나라와 민족, 그리고 전세계를 향하여 전도와 선교의 위대한 역사를 이루고 계시는 하나님의 높고 위대하심을 찬양하며 감사 드립니다.

현재 한국교회와 성도들이 코로나19를 겪고 있지만, 이 또한 지나가게 하시고 그 과정과 이후에 반드시 하나님의 선하고 복되고 온전하신 뜻을 이루실 것을 믿음으로 바라보며, 그리하실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한국교회와 성도들을 반드시 끝까지 책임져 주실 주님께 감사를 드리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4.회복

변함없으신 은혜와 자비로운 사랑으로 한국교회와 성도들을 지키시고 보호하심으로 푸른 초장과 쉴만한 물가로 인도하시기를 날마다 기뻐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 저희들이 한없이 겸손한 마음과 가난한 마음의 중심을 가지고 주님의 거룩하신 임재 앞에서 한국교회와 성도들의 영적인 회복과 수많은 관계적인 회복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시편 기자가 고백하는 것처럼, 한국교회와 더불어 우리의 영혼이 여호와를 송축하며 그 모든 은택을 잊지 않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그리하여 우리 모두의 죄악을 사하시며, 모든 질병을 고쳐주시며, 한국교회와 성도들의 생명을 파멸에서 온전히 구원해 내셔서 인자와 긍휼로 관을 씌우시며 좋은 것으로 소원을 만족하게 하실 하나님의 역사와 기적을 믿음으로 기대하며 기도합니다.

한국교회와 저희들 모두가 여호와 하나님만을 앙망하는 독수리처럼 새롭게 되어 피곤치도 곤비치도 않게 하여 주시고, 현재 겪고 있는 코로나19로부터 깨끗하고 온전하게 치료하시고 회복시키셔서 하나님 아버지의 살아계심을 온 열방과 민족과 나라들 가운데 나타내 보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모든 성도들과 그들을 통해서 함께 믿음과 소망과 사랑 중에 세워가게 하시는 교회들의 건강을 친히 주관하여 주시고, 간섭하여 주시옵소서!

저희들 모두가 이 시간 주님이 허락하신 믿음으로 하나님께서 주권적인 손길로 친히 어루 만져주시고 고쳐주심을 사모하며 간절히 기도하오니, 한국 교회와 성도들에게 치유와 회복의 놀라운 역사와 기적을 베풀어 주시옵소서!

하지만 그 무엇보다 한국교회와 성도들 그리고 나라와 민족 중에 코로나19로 고통 당하는 이들을 위해서 기도할 때, 결단코 우리들의 이기적인 욕심을 위해서 기도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약속의 말씀처럼,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위해서중심으로 기도하오니,

하늘의 하나님 아버지여, 저희들 모두를 하나님의 거룩하시고 온전하시고 기뻐하시는 뜻을 따라서 고치시고 회복시키시고, 새롭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영원한 주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5.승리

믿음이 결국 승리라고 말씀하시고, 그 승리를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로 한국교회와 성도들에게 허락하신 하나님 아버지께 모든 영광과 존귀와 찬송이 있음을 인정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이미 승리를 주셨음에 감사하고, 지금도 허락하신 믿음을 따라서 승리하게 하심에 감사하며, 다가오는 미래에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완전한 승리를 한국교회와 성도들에게 축복의 선물로 주실 것을 믿고 감사와 찬양을 올려 드립니다.

사도 바울의 고백처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승리를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고전15:57)

우리 안에서와 이 나라와 민족 안에서 이미 승리하신 주님, 한국교회와 성도들에게 오직 예수 그리스도와, 그 복음의 능력으로만 하늘의 승리를 경험케 하시고 그 위대한 승리를 누리며 나눌 수 있도록 두 손 들고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한국교회가 이번 코로나19로 말미암은 재난과 환난의 시간을 지나면서 주님의 온전하신 뜻을 따라서 정금과 같이 정결하게 새로이 거듭나게 하시고, 자정능력을 회복하게 하셔서 복음의 거룩하신 능력을 이 땅 가운데 온전히 살아내게 하여 주시옵소서!

또한, 한국 교회를 이루고 있는 그리스도안에 있는 성도들이 코로나19의 시간을 지나면서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서,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을 잘 분별하여 세상이 감당할 수 없는 복음의 사람, 예수의 사람들이 되게 하시고 그로 인해서 이 나라와 민족의 곳곳에 그리스도의 계절이 오게 하시고, 하나님의 영광이 선포되고 나타나며 경험되도록 크고 놀라운 역사로 우리를 이끌어 주시고, 승전가를 높이 불러 드릴 수 있도록 날마다 주의 성령으로 안위하여 주시옵소서! 

무릇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 (1 5:4) 우리의 믿음과 한국 교회의 믿음이 우리가 만들어 낸 것이 아닐진대, 그 믿음을 주신 하나님 앞에서 날마다 겸손한 열정을 가지고 선한 싸움을 싸우는 한국교회와 성도들이 되게 하셔서 가는 곳마다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승리하고 또 승리할 수 있도록 주님 역사하시고 도와 주시옵소서!

그렇게 한국교회와 성도들을 승리의 자리로 이끄실 주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목록

댓글작성

전체댓글 (1)

  • 종석사랑해 (ange****)
    아멘!!! 매일 기도하겠습니다...그런데 저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나라 교회가 WCC 에 가입된 큰 죄는 왜 기도하지 않나요??? 그게 제일 큰 회개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프로그램 정보

좋은 아침입니다
월~금 07:00~07:50
제작 송옥석 / 진행 송옥석, 박자연, 이하영, 김겸

하루의 출발을 주님과 함께!
인생 최고의 복은 예수님을 경험하는 것!
하나님이 주시는 1초의 감동
오늘은 좋은 아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