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라디오 프로그램

닫기
  • 편성표
  • 설교리스트
  • 특집방송
  • 추천컨텐츠
  • FEBC게시판
좋은 아침입니다

신청곡/사연/의견

'어린이들에게 천국과 지옥에 대해 가르치는 6가지 포인트' 작성일 2018.05.25 조회 수:2774
작성자 thdhrtjr

오늘은 타메라 크래프트 (Tamera Kraft) 목사가 제안하는 '어린이들에게 천국과 지옥에 대해 가르치는 6가지 포인트와 미국 성인이 경험하는 기분 나쁜 날에 대한 리서치 결과등을 전해드리겠습니다.

 

() 먼저 '어린이들에게 천국과 지옥에 대해 가르치는 6가지 포인트어떤 내용인지 전해 주시겠어요?

() 작가이며 어린이 사역자로 20여년간 활동하고 있는 타메라 크래프트 (Tamera Kraft) 목사는 지난 1, 처치리더스닷컴에 '어린이들에게 천국과 지옥에 대해 가르치는 6가지 포인트, Teaching Kids About Heaven and Hell: 6 Lesson Points '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습니다. 그녀는 어린이 대상 목회자들은 구원과 천국에서의 영생에 관해 가르치지만, 많은 경우 무언가를 남겨 둔다. 예수께서는 자신을 구세주로 받아들이고 따르는 사람들은 천국에 갈 것이라고 가르치셨지만, 또한 그를 믿지 않는 사람은 지옥에 갈 것이라고도 가르치셨다.’라고 전제하면서요. 어린이들에게 천국과 지옥에 대해 가르칠 때 유의해야 할 6가지 사항에 대해 지적하고 있습니다.

 

() 어린이들에게 천국과 지옥에 대해 가르칠때 유의해야 할 첫 번째 내용은 무엇인가요?

() 첫 번째는, ‘천국과 지옥은 실제 존재하는 장소라고 가르쳐야 한다인데요

크래프트 목사는 요한복음 142-3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러 가노니 가서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라는 말씀과 요한계시록 20:15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 못에 던져지더라라는 말씀을 인용하면서요, 우리 사회가 천국과 지옥에 대한 오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린이들이 혼란스러울수도 있다. 성경은 천국과 지옥이 모든 사람들이 영원히 살아가야 하는 실재 장소임을 말씀하고 있음을 가르쳐줘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 어린이들에게 천국과 지옥에 대해 가르칠 때 유의해야 할 사항 두 번째는 무엇인가요?

() 두 번째는 하나님께서는 아무도 지옥에 가지 않기를 원하신다인데요.

크레프트 목사는 요한계시록 2010절 말씀인 또 그들을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져지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라는 말씀을 인용하면서요. 지옥은 악한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하나님은 아무도 지옥에 가지 않기를 원하신다. 그렇기 때문에 그 분은 탈출의 길을 마련 하셨으므로 아무도 거기에 가지 않아야 한다.‘라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 어린이들에게 천국과 지옥에 대해 가르칠 때 유의해야 할 세 번째 사항 어떤 내용인가요?

() 세 번째는 인간이 선을 행함으로 천국에 가는 것이 아니다.’인데요. 크레프트 목사는 로마서 3:23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와 로마서 6:23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말씀을 인용하면서요. 많은 사람들은 선한 사람들이 천국에 가고 나쁜 사람들은 지옥에 간다는 잘못된 가정을 하고 있는데, 이것은 사실이 아니다. 아무도 천국에 가기에 충분하지 않다. 모든 사람은 지옥에 가는 것이 마땅한 존재임을 가르쳐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 어린이들에게 천국과 지옥에 대해 가르칠 때 유의해야 할 네 번째 사항은 어떤 내용인가요?

() 네 번째는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셨기 때문에 우리는 지옥을 탈출해 천국에 갈 수 있다’. 인데요. 그녀는 요한복음 316절에서 18절 말씀을 인용하면서요

어린이는 예수님만이 구원과 천국으로 가는 유일한 길이기 때문에 어린이들이 예수님을 주님과 구세주로 영접해야 한다.라고 제안했습니다.

 

() 어린이들에게 천국과 지옥에 대해 가르칠 때 유의해야 할 다섯 번째 사항은 어떤 것인가요?

() 다섯 번째는, ‘우리가 천국에 갈 수 있도록 하나님과 함께하는 것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다.’인데요. 타메라 크래프트 목사는 마태복음 1028몸은 죽여도 영혼은 능히 죽이지 못하는 자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오직 몸과 영혼을 능히 지옥에 멸하실 수 있는 이를 두려워하라는 말씀을 인용하면서요. 이 말씀은 순교자들의 믿음을 가르칠 수있는 좋은 기회다. 순교자들은 하나님을 섬기고 천국에 가는 것이 이 땅에서 사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살았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우리의 전체 삶은 하나님을 섬기는 데 드려야 한다.‘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 어린이들에게 천국과 지옥에 대해 가르칠 때 유의해야 할 마지막 여섯 번째 내용은 어떤 것인가요?

() 여섯 번째는, ‘우리는 사람들이 지옥에 가지 않도록 복음을 나눌 필요가 있다.’ 인데요. 크레프트 목사는 요한 계시록 20:15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 못에 던져지더라말씀을 인용하면서요. 천국과 지옥의 구세주인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어린이들에게, 다음 단계는 이 진리를 다른 사람들과 나누어야한다고 가르치는 것이다. 어린 양의 책에 기록되지 않은 사람은 지옥에 갈 것이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목록

댓글작성

전체댓글 (0)

프로그램 정보

좋은 아침입니다
월~금 07:00~07:50
제작 송옥석 / 진행 송옥석, 박자연, 이하영, 김겸

하루의 출발을 주님과 함께!
인생 최고의 복은 예수님을 경험하는 것!
하나님이 주시는 1초의 감동
오늘은 좋은 아침입니다!